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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Review/Review

포켓몬 카드 게임 꿀잼 독수덱 소개

by Devsaurus 2024. 11.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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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그동안 1티어 덱들만 소개했는데
1티어 덱까지는 아니지만 1티어덱 못지 않는 독수 또도가스 덱을 소개합니다.

이 덱에서 질뻐기를 빼셔도 되고, 아이템 갯수는 상황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하면 됩니다.
 
먼저 이 덱의 핵심 상태이상인 독에 대해 알아봅시다.

독은 각 플레이어의 턴이 시작할때 10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즉, 독이 걸리면 일단 10데미지를 입고 시작하고
독이 풀리지 않은 채 상대가 턴을 종료하면 10데미지를 한번 더 입는겁니다.
 
독을 풀려면 후퇴, 진화, 상태이상을 치료하는 일부 기술이 있습니다.
 
보통은 후퇴로 벤치 포켓몬과 교환하여 독을 치료합니다.
하지만

아보크의 기술은 상대를 후퇴하지 못하게 만듭니다.
이 효과가 생각보다 강력합니다.
상대가 원하던 플레이를 봉인하고 독을 풀지 못하게 하니깐요.
 
하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또도가스는 후퇴가 무려 3개입니다.
그렇다고 독을 걸고 매턴 30데미지밖에 되지 않는 몸통박치기를 하자니 딜로스가 심하구요.
이럴때 이 덱에서 가장 중요한 카드가 있죠.
 

독수는 필드에 또도가스와 질뻐기를 바로 패로 돌릴 수 있습니다.
패에 또가스와 또도가스가 들어오는거고요.
이를 이용해서 바로 후퇴에너지 없이 아보크와 교체가 가능합니다.
 
독수의 이점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패로 돌아오면서 체력이 모두 회복되기 때문에
110 체력의 또도가스로 최대한 탱킹을하고 독수로 불러들이고 다시 풀피로 내보내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질뻐기는 뒷심으로 넣기는 합니다만 빼도 상관없습니다.
또도가스+질뻐기 콤보로 120의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이 덱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강력한 초반
2. 상대 포켓몬을 후퇴 불가로 만들어 변수 창출
3. 뮤츠덱의 하드카운터
4. EX 포켓몬이 없어서 포인트적 이점
 
하지만 질뻐기를 넣지 않으면 후반이 약해지고
질뻐기를 넣는다면 패가 꼬일 수 있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독수를 활용하여 체력이 적은 또도가스를 회수하고
아보크로 상대 포켓몬이 후퇴하지 못하게 하는 등
 
이 덱은 엄청난 재미를 선사합니다.
만드는 것도 어렵지 않으니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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