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이미지 갤러리, 음악 룸, 및 재생 동작
이미지 갤러리
이미지 갤러리는 플레이어가 이미지를 해제하고 그 이미지를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화면에는 하나 이상의 버튼이 있으며, 각 버튼에는 하나 이상의 이미지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또한 버튼과 이미지에는 잠금 여부를 결정하는 조건도 있습니다.
이미지 갤러리는 Gallery 클래스의 인스턴스로 관리됩니다. 이 클래스의 단일 인스턴스는 여러 이미지 갤러리 화면에서 공유될 수 있습니다.
갤러리는 하나 이상의 버튼이 연결되어 있으며, 버튼은 하나 이상의 이미지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각 이미지는 하나 이상의 디스플레이 가능한 항목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버튼은 해당 버튼에 연결된 모든 조건이 충족되고 해당 버튼과 연결된 이미지 중 적어도 하나가 해제될 때 잠금이 해제됩니다. 이미지는 연결된 모든 조건이 충족되면 해제됩니다.
이미지 갤러리를 만드는 과정은 다음 네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Gallery 인스턴스 생성:
g = Gallery()
갤러리에 버튼 및 이미지 추가:
g.button("title") g.image("title") g.button("dawn") g.image("dawn1") g.unlock("dawn1") g.button("dark") g.unlock_image("bigbeach1") g.transform(slowpan) g.unlock_image("beach1 mary") g.unlock_image("beach2") g.unlock_image("beach3") g.button("end1") g.condition("persistent.unlock_1") g.image("transfer") g.image("moonpic") g.image("girlpic") g.image("nogirlpic") g.image("bad_ending") g.button("end2") g.condition("persistent.unlock_2") g.image("library") g.image("beach1 nomoon") g.image("bad_ending") g.button("end3") g.condition("persistent.unlock_3") g.image("littlemary2") g.image("littlemary") g.image("good_ending") g.condition("persistent.unlock_3 and persistent.unlock_4") g.button("end4") g.condition("persistent.unlock_4") g.image("hospital1") g.image("hospital2") g.image("hospital3") g.image("heaven") g.image("white") g.image("good_ending") g.condition("persistent.unlock_3 and persistent.unlock_4") g.button("dawn mary") g.unlock_image("dawn1", "mary dawn wistful") g.unlock_image("dawn1", "mary dawn smiling") g.unlock_image("dawn1", "mary dawn vhappy") g.button("dark mary") g.unlock_image("beach2", "mary dark wistful") g.unlock_image("beach2", "mary dark smiling") g.unlock_image("beach2", "mary dark vhappy") g.transition = dissolve
이미지 갤러리 화면 생성:
screen gallery: tag menu add "beach2" grid 3 3: xfill True yfill True add g.make_button("dark", "gal-dark.png", xalign=0.5, yalign=0.5) add g.make_button("dawn", "gal-dawn.png", xalign=0.5, yalign=0.5) add g.make_button("end1", "gal-end1.png", xalign=0.5, yalign=0.5) add g.make_button("end2", "gal-end2.png", xalign=0.5, yalign=0.5) add g.make_button("end3", "gal-end3.png", xalign=0.5, yalign=0.5) add g.make_button("end4", "gal-end4.png", xalign=0.5, yalign=0.5) add g.make_button("dark mary", "gal-dark_mary.png", xalign=0.5, yalign=0.5) add g.make_button("dawn mary", "gal-dawn_mary.png", xalign=0.5, yalign=0.5) add g.make_button("title", "title.png", xalign=0.5, yalign=0.5) textbutton "Return" action Return() xalign 0.5 yalign 0.5
메인 메뉴에 갤러리 화면 표시 추가:
# 게임 구조에 따라 다르게 변할 수 있음 textbutton "Gallery" action ShowMenu("gallery")
이를 메인 메뉴 화면에 추가합니다.
728x90
'Programming > Renp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렌파이 메뉴 : renpy docs 한국어 번역 (1) | 2024.01.24 |
---|---|
렌파이 대화 - renpy 한국어 번역 (1) | 2024.01.24 |
렌파이 레이블 및 제어 흐름 : renpy 한국어 번역 (0) | 2024.01.22 |
렌파이 언어기초 - renpy 한국어 번역 (1) | 2024.01.22 |